기타/레시피

음식에 불 맛을 내는 여러 가지 방법

Misty2344 2021. 12. 5. 23:03
반응형

나는 세계 음식에 대해 관심이 참 많은데 그래서 심심하면 유튜브로 음식 레시피 영상을 참 많이 본다. 그러다가 터득한 음식에 불맛 내는 방법 한 3가지 정도를 공유해 보자 한다. 평범한 음식도 불맛이 나면 180도 다른 음식이 되는 것을 알기에.... 이 방법만 알고 있다면 당신도 요리사가 될수 있다. 불맛 베이스가 있다면 무난한 음식도 맛 있는 음식으로 변하기 때문에 제육볶음, 쭈구미 볶음, 오징어 볶음, 낙지 볶음 등 볶음 요리와, 고기 구이 요리를 할 때 사용하면 아주 유용한 방법이다. 짬뽕, 라면, 우동 등 모든 국물 요리에도 넣으면 차원이 달라진다. 

  • 센 불에서 음식에 불을 가하여 불맛 입히기

이거는 누구나 알 듯, 중국 요리 식당에서 주방장님이 하듯이 센불에 볶아주면 음식이 불에 닿으면서 자연스럽게 불맛이 난다. 하지만 집에는 센 화력이 있는 가스렌지 없는 집도 많고, 요즘에는  가스렌지도 없어지는 추세라 이 방법으로는 하기 힘들 것 같다.

  • 숯불에 불을 집혀 음식에 직접 훈연하기

이 방법은 인디안들이 많이 쓰는 방법 같은데, 항상 인디안 푸드 레시피를 보면 인디안들이 이 방법을 많이 사용했다.

숯을 가스렌지에 가한 후에 어느 정도 달궈지면 미리 만들어 놓은 음식에 작은 스테인레스 보울을 준비하고 그 안에 차콜을 넣는다. 그 다음 뚜껑을 덮어 연기를 음식에 직접 입히는 거다.  인디안들 레시피 영상을 보면 정말 기발하고 신기한 식재료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는데 음식에 관심있으신 분이면 한번쯤 보시길 추천 드린다. ㅎㅎ 

이건 설명으로 부족할 것같아 그림 첨부

 

 

  • 불맛이 나는 기름을 사서 쓰자

제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다. 불맛이 나는기름을 판다. 이 불맛 기름을 화유라고 하는데, 그 기름을 볶음요리나 기타 국물 요리에 넣으면 앞의 고생을 하지 않고도 불맛을 낼 수 있다. ㅎㅎ 편하게 음식 만들고 싶으면 그냥 사길 추천 드린다. 화유에는 많은 제품이 있지만 지금 쿠팡에서 팔고 있는 제품을 사진으로 올려 본다. 그림을 누리면 바로 구입하는 처로 이동한다!

간편하게 맛나는 음식 만드실 분들에게 추천 한다.  아! 구입 하시는 경우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익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 드린다.! 

이 제품으로 불맛 쭈꾸미 볶음, 불맛 제육볶음, 불맛 짬뽕, 이 불맛 기름으로 여러가지 음식에 불 맛을 내게 할 수 있다. 

 

시아스 화유, 1개, 500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