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이슈

홈텍스, 손텍스로 사업자 등록 : 간단한 세무 처리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 신이시여..:

Misty2344 2021. 2. 5. 20:18
반응형

1. PC/ 모바일로 간단하게 사업자 등록 하기

 

 

모바일로 간단한 사업자 등록 신청

굳이 세무서에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시스템

빠르게 신청 후 승인 되는 (총알 승인)

 

 

 

인터넷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하는 금도끼, (말아먹지만 않으면 좋겠다.)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보는데도 사업자인 신분이 아니면 장벽이 있어서, 사업자 등록을 하기로 결심하였고,

홈텍스의 모바일 버전인 손텍스로 사업자 등록을 신청하였다.

생각보다 간단해서 10분 안에 끝난 사업자 등록... 왜케 빨라???

세법 책에서 볼 때는 신청 후 3일 이내에 통지, 보정기간 5일 해서 총 8일이 걸린다고 해서 며칠이나 걸릴 줄 알았던 사업자 등록이 단 2시간 만에 승인이 완료되었다. 와우! 

부가세 신고기간이라 바쁜 줄 알았는데... 아니였어??

진짜 홈텍스/손텍스 시스템 최강이다...

 

 

 

 

 

 

신청/조회를 클릭 -> 사업자등록 신청/정정/휴폐업 클릭

 

 

 

 

 

 

 

 

 

원하는 신분으로 사업자 등록 신청, 금도끼는 개인 사업자 신청을 하였다.

 

 

 

 

 

 

 

 

 

 

사업자 신청을 들어가면 여러 가지를 기입하도록 나오는데, 세무서에서 적으라는 대로 적어주면 된다. ㅎㅎ

금도끼 같은 경우는 간이사업자로 등록을 했고, 아직 사업자 등록만 하고 준비된 것이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조급하게 하지 않고 차분히 일을 벌려볼(?) 생각이다. ㅋㅋㅋ 

벌어 놓은 돈을 까먹지나 않으면 다행일 것 같다. 이것저것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서 인터넷 서치와 발품을 꽤 팔아온 금도끼, 정말, 누가 알려 주지 않으니, 알아가는 과정이 고되다. 

왜 창업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가의 대금을 요구하는지 이해가 갈 지경. ㅋㅋㅋㅋㅋ 

인터넷이 아무리 발달되어 있고 정보가 많다고 할지라도, 뭔가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는 역부족인 것 같다..

고급의 정보를 얻으려면 역시 돈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것,,, 혹은 금도끼 처럼 이래 저래 뛰어가면서 찾아보는 수 밖에 없다.ㅠㅠ

이미 모든 시장이 포화된 상태라 블루오션을 찾는 건 무리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레드오션인 시장에 들어가서라도 

호랑이와 눈싸움만 잘하면 이길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접근해 봐야겠다. ㅋㅋㅋ 

이것이 지금까지 발품 팔아오면서 생각한 금도끼의 비즈니스의 철학(?)이다 ㅋㅋㅋㅋㅋ 에휴...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고 몇 시간 뒤 강서세무서에서 문자가 왔다.

아니 벌써???

사업자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아무것도 없지만, 사업자로 신청만 했을 뿐인데 뭔가 새로워진 기분이 들었다.

사업자로 바뀌면서 이것저것 나가는 필수비용도 높아지긴 했지만, 인생 공부라 생각하며 욕심내지 않고 사업을 해볼 생각이다.

갓 나온 뜨끈한 사업자 등록증을 팩스로 받아보았다. ㅎㅎ 뭔가 웃기다...ㅎㅎ 금도끼가 사업자라니..풉...ㅎㅎㅎ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걸림.

 

 

 

자신이 자신의 광고를 눌렀을 때

몰랐다구요.

잘못 했습니다.

본인이 본인 광고에 낚이면 안됨

 

 

 

 

 

 

 

금도끼에게 에드센스라는 광고료가 떨어지기 시작한 후 약 일주일 뒤,,

어느 날 금도끼의 블로그를 들어가 보니 에드센스 광고는 사라지고,, 에드센스 로고만이 나타나 있었다.

잠시 오류겠거니 했지만, 떠나간 광고는 돌아올 줄 몰랐고, 에드센스에서 메일이 한통 날아와 있었다.

에드센스 광고 게재를 제한한다는 내용이고 30일 미만으로 정지된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 ㅠㅠㅠ;

 

왜 그런지 생각해봤다. 생각해봤는데, 금도끼가 가끔씩 클릭한 광고도 종종 있고. 

금도끼의 광고 중 삼성생명 저축보험에 대한 내용이 있었는데, 상품이 괜찮은 것 같아서 광고를 타고 가입을 한 적이 있다(내 광고에 내가 낚여서 가입한 금도끼.. ㅎㅎ 후....)

아마.. 그것 때문에 정지를 먹은 게 아닌가 싶다.... 잘못했습니다.. ㅠㅠ;;;

자신의 블로그에 자신은 클릭을 하면 안 되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던 금도끼...

금도끼처럼 자신의 광고에 넘어간 사람들도 있을 텐데, 너무 가혹한 제재가 아닌가 싶다. ㅠ.ㅠ

요즘 조회수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마음이 아픈...

앞으로 조심해야겠다... ㅠ.ㅠ흡...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