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미국 일상

하와이 버스 이용 방법, 요금, 주의 사항 안내 삼성 갤럭시 s22로 찍은 하와이 바다 사진 How to take the bus in Hawaii, bus fare, something you should know before taking it. Camera ability of Galaxy S22

Misty2344 2022. 6. 12. 23:09
반응형

하와이에서 걸어서 여행한다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이다. 차를 대여하거나 버스를 타고 다녀야 하는데, 생각보다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으니 차 렌트를 하지 않아도 불편함 없이 다닐 수 있다. 버스타면서 현지인들은 어떻게 사나 구경도 하고 미국 버스시스템은 이렇구나 생각도 하게 된 버스 투어 여행이였다.하와이 버스 요금은 거리에 상관 없이 한 번 탈때 마다 2.75달러이다. 하와이 버스를 탈 때 제일 주의 해야 할 점은 거스름돈은 절대로 거슬러 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렇기에 항상 2.75달러를 가지고 있거나, 버스카드를 구입해서 충전해서 써야 한다.

참고로 공항에 작은돈으로 바꿔주는 곳이 있다고 했는데, 내가 간 2시 경에도 문닫고 집에 갔다고 했으니 꼭 작은 돈을 준비해 가시길 추천 드린다.  나는 미리 생각을 하지 못하였고...(ㅠㅠ) 버스정류장이 어디있냐고 묻는 내 말에 경비원이 작은돈은 있냐고 걱정부터 해줘서 알게 되었다. 그 경비원의 추천대로 스타벅스에가서 물한병을 4.5달러 주고 사고 (ㅜㅜ) 남은 잔돈으로 버스를 탔다.

공항에서 호놀룰루 쪽으로 가려면 공항 버스스탑에서 20번 버스를 타야 하는데, 하와이 버스 시스템에서 하나 더 주의 할 점은 같은 버스번호라도 행선지가 다르다는 것이다. 그러기에 꼭 20번 버스를 타더라도 호놀룰루 행이냐고 확인을 하고 타야 한다! 20번 버스를 타고 도착한 호놀룰루! 날씨 정말 끝내 줬다. 참고로 호놀룰루가 아닌 곳으로 가시는 분들은 꼭 월마트 같은 곳에서 장보시고 가시길 추천 드린다. 물가가 ㅎㄷㄷ하다..

 

 

버스를 타보니 하와이는 정말 인종이 다양했다. 주로 백인과 하와이 원주민이 제일 많이 사는 듯 했고, 그리고 아시아계도 꽤 많이 볼 수 있다. 동아시아 사람끼리는 한번만 봐도 어디사람인지 대충 짐작이 가기 때문에 특히 일본 사람!  내가 마주쳤던 아시아 사람들은 대부분 일본계 거주민이 많은 것 같았다. 하와이 원주민들이 그렇게 외모적으로 뛰어난 줄 몰랐다. 남년 노소 키도 크고, 피부색도 완벽한 구릿빛에 정말로 다들 멋있어서 계속 훔쳐 봤던 기억이난다.하하. 

 

내가 예약한 에어비앤비는 북쪽에 있는 노스쇼어 근처에 있는 숙박업체 였다. 그 곳은 공항에서 상당히 멀기 때문에 호놀룰루에서 도착을 해서 해변을 따라서 북쪽으로 쭉 올라가는 60번 버스를 타야 했었다. 덕분에 하와이 바다 구경을 정말 실컷 했다. 하와이에서 오래 머무시는 분들은 바닷길로 가는 버스 탑승을 한번정도는 해보시길 추천 드린다. 아래사진은 다 버스안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달리는 버스 안에서 찍은 사진 치고 정말 잘 나와 주었다. 하와이에서 찍은 사진 및 모든 사진은 갤럭시 s22로 찍은 사진이니 구경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이제까지 해당 핸드폰에 대한 카메라 평가는 아주 만족이다 :) 울트라와 기본 모델 중 고민 하시는 분이 있다면 일상생활에 사용하기에는 기본 모델들로도 충분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