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제품 등 리뷰

수험생 펜 추천 : 매일 쓰기 좋은 펜 추천 : 수험용 펜 추천 : 가성비 & 품질 다 잡은 펜은 무엇?? : 제트스트림, 스피디볼 추천!

Misty2344 2021. 1. 31. 00:28
반응형

 

12월에 시험을 마치고 약 한달여간 병아리 맘 & 백수생활을 하다 청산하고 서울 모 사무실에서 알바를 하고 있는 금도끼.

토요일에는 친구들이 공부하는 종로에 가서 같이 공부하려 했으나 볼펜 사진만 찍고 치킨만 먹고 온 금도끼

적지 않은 수험생활을 하면서 이 펜, 저 펜 많이 사용해보았고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블로그를 작성하면 수험생들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차원에서 이제까지 사용해 왔던 펜 리뷰를 해본다

 

나름 객관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5가지로 평가 해 보았다.

 

아주 좋음 

좋음 

보통

나쁨 

아주 

 

 

 

내가 사용했던 펜은 대략 다음과 같다.

아무렇게나 막놓고 찍었지만 리뷰는 보기 편하게 굵기 종류로 정렬해 보았다!

 

 

 

 

 

 

1. 0.7mm 라인

 

일단 보통 흔하게 쓰이는 0.7mm부터 정리 해 봤다. 제트스트림 07mm는 지금 현재 금도끼가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친구한테 슬쩍 빌렸다.

 

 

 

 

 

1.제트스트림 0.7mm

필기감- 아주 좋음

롤링 - 아주 좋음

가격- 나쁨

 

수험생 계의 1인자 제트스트림.

써 본 사람은 다 인정하게 만드는 부드러운 필기감과 볼펜 심안의 볼이 아주 유연하게 굴러가기 떄문에 자신의 필체 보다 훨씬 좋은 결과물이 나오기도 한다.

다만 0.7mm가 너무 부드러워 미끄러워 꺼려하는 수험생도 여럿 보았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답안지를 작성해야 하는 논술 시험을 대비 중인 학생이라면  제트스트림 0.7mm를 추천 드린다.

다만 소매가로 한 자루에 1800원이다. 볼펜 한자루 치고는 고가이고 부드러운 만큼 잉크가 빨리 닳기 때문에 가성비 면에서는 좋지 않다. 그래도 돈 걱정 없이 쓸 수 있다면 무조건 제트스트림 0.7mm 추천!

 

 

 

 

 

2. 동아 애니볼 0.7mm

필기감 - 나쁨

롤링 - 나쁨

가격 - 좋음

 

호기심에 사본 동아 애니볼 0.7mm 펜 안의 볼이 너무 뻑뻑해서 오래 쓸 수 없는 펜이다. 쓰다보면 손목이 아플 정도

게다가 잉크도 적게 나오는 타입인지 다른 펜에 비해 연하게 써지는 느낌이 든다.  빡빡한 느낌을 좋아하는 학생을 제외하고는 추천 드리지 않는다. 수험용으로는 비추다. 내 기억으론 500원주고 산 것 같다!

 

 

 

 

 

 

3. 동아 스피디볼 0.7mm

필기감 - 좋음

롤링 - 아주 좋음

가격 - 아주 좋음

 

제작년 부터 반일 운동이 전국적으로 크게 일어나고 금도끼도 약간의 모티브를 받았는지 국산 펜을 사서 써야 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다. 제작년 부터 우연히 사서 쓰게된 동아 스피디볼 0.7mm. 생각보다 너무 좋아 아주 만족 하면서 쓰고 있고

아직도 자주 애용하고 있는 스피디볼 하나에 소매가로 300~400원 정도의 펜이고 수험생들 사이에서 가성비 펜으로 각광 받고 있다.

부드러운 필기감과 유연한 볼펜 볼의 롤링으로 인하여 손에 부담없이 술술 써지거니와 지갑에도 부담이 없어 일석이조 이다.!

싸고 좋은 볼펜을 찾으신다면 무조건 이 펜을 추천 드린다. 다만 제트스트림처럼 자신의 필기력보다 더 예쁘게 나오는 마법은 경험 할 수 없다.

 

 

 

 

 

 

4. 동아 유노크

필기감 - 보통

롱링 - 보통

가격 - 보통

 

수험생활 중 유일하게 사용해본 수성펜. 단점으로 꼽자면 수성펜의 불편함 중 하나인 잉크가 바로 마르지 않고 쉽게 번진다는 것이다. 또 압력 없이도 잘 써지긴 하지만 유성펜과 같은 부드러움을 찾을 수 없기 떄문에 미끌거리는게 싫고 힘 들이지 않고 편하게 필기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 드린다. 필기가 여느 펜들 보다 아주 진하고 굵게 써지기 떄문에 진한 글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쓰면 좋아하실 듯 하다. 그 대신 잉크는 빨리 닳는 다는 점. 가격은 1000원 주고 샀던걸로 기억한다.

그나마 가격이 보통 수준이라 다행이다.

 

 

 

하나씩 하나씩 비교를 위해 같은 문장을 써보았다.

 

 

 

 

 

 

2. 0.5mm라인

 

금도끼가 사서 써 본것은 이 두가지 펜인데 둘다 필체감이 좋아서 쓰기 무난한 펜들이고 0.5mm임에도 불구하고 아래의 펜은 부드럽게 잘 써지고 잉크 소모량이 적기 떄문에 닳는 양도 적기 떄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금도끼도 많이 애용했던 펜이다. 특히나 교과서에 남는 부분에 필기 할 떄가 작게 메모할 떄에 아주 애용했었다.

 

 

 

 

 

 

 

 

1. 제트스트림 0.5mm

필기감 - 좋음

롤링 - 좋음

가격 - 나쁨

 

역시나 아주 부드럽게 잘 써진다. 가격 값을 하는 제트스트림! 

또 0.5mm기 떄문에 부드럽지만 얇게 써지기 때문에 계산문제를 답안지에 작성 할 떄에 숫자가 명확하게 잘 써지는 느낌을 받기도 하였다.

볼펜의 두께는 써보고 각자 기호게 맞게 사용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각각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금도끼는 서술형 문제에서는 0.7mm를 사용했고 계산형이나 작은 노트필기는 0.5mm를 애용하였다. 아무래도 0.7mm는 부드럽게 쓰여지다보니 나중에 갈수록 날림체를 유도(?)해서 ㅋㅋ

중요한 답안지나. 노트정리 할 적에는 0.5mm를 애용하였던 것 같다.

 

 

 

 

 

2. 모나미 FX ZETA 0.5mm

필기감- 좋음

롱링 - 보통

가격 - 보통

 

대체적으로 제트스트림과 같은 필기감을 주는 느낌을 받긴 하였으나 내가 산 펜의 문제였는지, 무슨 문제였는지는 몰라도 

가끔씩 볼펜 공이 막혀서 글씨를 쓰다가 멈칫 멈칫 하였다. 또한 볼펜 똥이 갑자기 나와서 글씨를 쓰다가 과다 잉크 출혈(?)로 인해서 봉변을 맞은 적이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펜이 문제인지, 아니면 전체 펜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금도끼는 쓰면서 꽤 불편했었고 하루 사용해보고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는 펜이다. 내가 사용한 경험에 빗댄다면 다시는 사지 않을 것 같고, 추천드리지도 못하겠다.

 

0.5mm펜으로 쓴 것들

 

3. 나머지.... 펜들

 

 

1. BIC ROUNC STIC

이 펜은 수험용으로 사용한 펜은 아니고 알바하는 사무실에서 굴러다니길래 사용하고 있는 펜이다.

힘 좋으신 분 아니시라면 비추천 드린다. 필기감도 좋지 않고 볼도 뻑뻑해 유연하게 쓰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2. BIC FINE

이 펜도 나쁘지 않으나 수험생은 펜을 항상 쓰고 있어야 하기 떄문에 이 펜도 오래 쓰다보면 손목에 무리가 가긴 하는 것 같다. 오래 사용하려면 최대한 부담이 적은 펜으로 쓰는게 옳다고 생각한다.

 

 

 

 

 

 

 

 

모든 펜을 같은 문장으로 한장에 적어보았다. 한장으로 보니 명확하게 차이가 나는 볼펜의 질!. 원래 글씨를 잘 쓰지 못하기 때문에 ㅠㅠ감안하고 봐주셨음 좋겠고, 수험생들께서 제 글을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같은 수험생 입장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기쁠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