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제품 등 리뷰

백신일기1-화이자 잔여백신 예약 남들보다 빨리 예약하는 법(전략), 카카오 지갑, 네이버 알림설정으로 예약 완료

Misty2344 2021. 9. 7. 11:17
반응형

요즘 백신 예약을 하면 백신을 맞을수 있다지요~ 

저도 백신 예약을 했는데 9월 24일로 예약을 했어요~

근데 조금 더 일찍 맞고 싶어서 일찍 맞을 수 없을까 싶어 잔여백신을 찾아봤는데 아스트라제네카가 많더라구요!

아스트라제네카도 좋은 백신이긴 하지만 젊은층 여성에게는 부작용이 발병확률이 더 높다고 해서 고민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잔여백신예약알림을 네이버 카카오지갑으로 모두 신청을 했어요!! ㅎㅎ

 

 

하루에 3~5번정도 잔여백신알림이 뜨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카카오지갑, 네이버 알림설정에 최대 알람신청이 가능한 집 주변 5개 병원을 알림신청했어요!(각 5곳 총 10곳)

그중에 화이자가 많고 가끔씩 아스트라가 뜨는데요 ㅎㅎ

사람들이 얼마나 빨리 예약하는지... 알림뜨자마자 예약했는데도 금방 마감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전날은 모두 허탕쳐서 예약을 못하고 오늘에서야 지피지기 전략을 세워서 성공했습니다..ㅎㅎ

그래서 잔여백신 예약을 빨리할 수 있는 전략을 좀 공유해드려볼까 합니다.

 

 

1.알림은 진동과 벨소리 모두 켜두기 

진동만해놓거나 알림으로만 해 놓는것보다 아무래도 나은것 같아서 알림기능을 다 켜놨어요 ㅎㅎ

 

2.잠금모드 해제 

잔여백신 예약알림이 불시에 뜨기 때문에 갑자기 떠서 잠금 해제하는데 시간을 잡아 먹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그냥 지문 인식인데도 들어가서 예약하려고 하면 벌써 마감됐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잠금모드 해제 해놨어요 예약하고 다시 잠금모드 설정하면 되니까요

 

3. 화면자동꺼짐시간 최대로 해놓기

화면이 꺼지면 아무래도 다시 켜지는데 시간이 걸리겠죠 ㅎㅎ

저는 최대 10분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이 꺼지는 걸로 설정 해놨어요 

그래서 카톡알림뜨자마자 바로볼수 있어서 이렇게 해놓고 원샷원킬 했습니다 ㅎㅎㅎㅎ

아래사진은 그 결과물입니다.ㅋㅋㅋ

 

 

 

요즘 백신때문에 사망 뉴스가 많아서 왠만하면 리스크를 감당하고 싶지 않지만..

꼭 맞아야 할 일이 있어 어쩔수 없이 맞게 됐네요~ 

주변 친구들 다 화이자 맞았는데 다들 큰 무리 없이 넘겼다고 해요.

외국에 있는 친구들도 다 화이자 맞으라고 권고하니 그냥 맞아야겠어요!

한번만 맞아도 예방율이 확 올라가니까 밖에 나갈때 코로나 감염될 걱정도 좀 줄겠죠..^^ 

그리고 혹시 돌파감염되더라도 중증까지는 안간다고 하니 맞긴맞아야 겠어요^^

 

맞고나서 후기를 천천히 올려드릴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