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레시피

집에서 김치만두 만들어 먹기

Misty2344 2020. 12. 14. 14:59
반응형

요즘은 김장철이다

오늘 엄마랑 언니랑 집에서 김장을 하기로 했다

김장을 하면 배추김치가 많아질 것인데

집에 처치곤란 쉰김치가 참 많다

그래서 김치를 쫑쫑 다져서 김치 만두를 해먹어 보려고 한다.

 

 

집에 남아도는 쉰김치를 쫑쫑쫑 다져준다

 

 

당면도 삶아준다
당면은 이걸로 샀다
파도 쫑쫑 썰어서 넣어주려한다.
두부에 물기를 쫙 짜준다
두부에 물기를 쫙 짯다

 

 

 

 

당면을 아주 조그맣게 썰어준다.
김치에 간장을 좀 넣었다.
모든 재료를 다 넣고 섞어 주었다.

 

만두피는 오뚜기 왕만두피를 이용하였다.
하나씩 뜯어서 쓰면 된다
예쁘게 담아준다.
만두 빚기
새지 않게 꼭꼭눌러 준다.
만두를 만들었다.

 

 

 

찜통에 10분 찌었다

고기가 안들어가 참으로 담백하고 맛있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