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daily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하는 법 : 다음 메인 화면 게재, 구글 애드센스 고시 합격

Misty2344 2021. 1. 28. 08:01
반응형

1. 다음 메인화면에 게재되다!

 

 

 

 

요즘 모 사무실에서 알바를 하고 있는 금도끼

심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

그런데 평상시와 같지 않는 조회수 폭발!!

뭐지????

처음에는 티스토리 앱이 오류 난 줄 알고 

껏다가 켜보았지만 조회수 숫자는 계속 그대로였다

 

 

 

 

 

 

 

 

 

개별 조회수를 보니 

병아리 일기4 가 갑작스럽게 조회수가 올라가 있었다.

분명 어딘가에 노출이 돼서 그렇겠지 라고 생각하는 동시에

이렇게 허접한 블로그가 어딘가에서 공개 된다고 하니 얼굴이 붉어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급 감성으로 작성하는 금도끼의 브이로그

사람들이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며 많이 동정하며 보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ㅎㅎㅎ

 

 

 

 

 

 

 

 

유입로그를 살펴보았더니

다음 검색과는 다른 다음 그 자체에서 온 유입이 굉장히 많았다

셀수 없는 다음 유입!!

이것이 무슨 일인가??>.<

 

다음 게시물 담당자님께서 

병아리 일기를 보고 게시물에 올려주신것같은데

허접한 제 글을 어여삐 봐주시어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_ _)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좋은 퀄리티로 찾아뵙겠습니다....ㅋㅋㅋ

 

 

 

 

 

 

 

 

알바 중 

하던 업무 다 때려치우고

다음 메인 화면을 확인 해보니

어디서 익숙한 비쥬얼이 메인에 장식이 되어 있었다

청소년기를 맞이한 내 병아리의 사진이 

메인화면에 장식된 것. 이렇게 신기 할 수 가!!

친구들한테 자랑도 했다.ㅋㅋㅋ

친구들 한테 블로그 하는 것은 말 한적이 없는데

이제 내 주변 거의 모든 친구들이 알게 되었다.

누군가 나의 생각을 읽는다는 것은 꽤 부끄러운 일인것 같아서

조용히 블로그를 하며 신상공개를 극히 거부 하여 왔던 금도끼.

하지만 메인에 장식이 된 일을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컷나보다.

역시 단순한 금도끼.

 

 

 

 

 

 

 

 

 

 

2. 구글 애드고시 합격

 

 

애드고시에 1차로 불합격 한 금도끼ㅠㅠ

왜 그런지 생각 해 봤는데

왜 불합격 한 줄 알겠는 허접한 브이로그 ㅋㅋㅋ

 

금도끼가 생각한 불합격 요인은 다음 정도가 될 것 같다.

1. 자신이 찍지 않은 사진 파일을 올린 점.

2. 세법에 관련된 글을 올렸는데, 법 조문이 다른 블로그와 똑같다보니 창의성을 찾을 수 없었던 점.

3. 문장 수가 적어 정보성 있는 블로그 라고 보기 어려웠던 점.

4. 허접한 점

 

다음의 실패 요인을 분석 한 후

금도끼가 찍지 않았던 이미지가 있던 게시물은 금도끼가 찍은 사진으로 변경 하고,

이슈화가 되었던 뉴스거리를 재미로 올렸던 게시물들은 삭제를 했다.

하지만 세법에 관련된 글은 지우지 않았다.

조문이 같긴 하지만 직접 타이핑 한 것이기 때문에 아까워 비공개로 돌려놨다 ㅠㅠ;

 

그리고 새로 올리는 게시글 마다 금도끼가 찍은 사진과 함께 양과 질을 모두 갖출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작성하였고,

 

엊그제(2021.1.26.)에 다시 애드고시 시험지를 제출하였다. ㅋㅋ

그리고 그날 저녁 마라톤에서 1등하는 꿈을 꾼 금도끼

뭔가가 꿈자리가 좋았고 (ㅋㅋㅋ)

다음날 알바를 하러 가기 위해 마을 버스를 기다리면서

티스토리를 보는데

항상 구글 애드센스 로고만 떠 있던 광고 자리에

진짜 광고가 나타나있다

우와 ~!! +_+

 

 

 

 

 

 

 

 

 

 

그리고 메일함을 확인해보니

에드고시에서 메일이 와있었다.

이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정말 기쁘다~!!

근데 아직 중요한 것은 어떻게 광고를 설정하는지 잘 모르겠다는 점이다....ㅎㅎㅎ

검색을 하면서 

광고 삽입하는 스킬을 열심히 배워서

나도 외화벌이를 해봐야겠다... ㅎㅎ

 

 

 

 

 

 

 

 

 

 

 

 

3.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하는 법.

 

유튜브 비디오를 가끔씩 올리는 금도끼라서 구글애드센스는 신청이 되어있는 상태였다.

그 상태에서 사이트 등록만 하면 되었었던 금도끼.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이라 이래저래 우왕좌왕 혼자서 많이 헤맷었다

블로그 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그렇겠지만, 멘토 없이 혼자서 하는 일이기 떄문에

자신이 하고 있는게 제대로 하는 일인지, 길을 돌아가고 있는지 알 수가 없다.

모든 정보를 유튜브나 구글 검색으로 하라는 대로 했던 금도끼

 

금도끼 또한 처음에 싸이트 등록할 때 많이 헤맸었고,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혹시나 그런분 들이 있을까 싶어 싸이트 등록하는 방법을 공유 해본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왼쪽에 목차가 있다.

목차에서 사이트를 누른다.

 

 

 

 

사이트를 누르면 오른쪽 윗 부분에 사이트 추가 버튼이 있다.

그것을 눌러준다.

 

 

 

사이트 등록을 할 블로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에드센스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여넣기 할 준비를 한다.

 

 

 

티스토리로 돌아가

꾸미기> 스킨편집 옆에 있는 조그만 네모 화살표를 누른다.

 

 

 

스킨편집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다음과 같이 뜨는데

html편집을 누른다.

 

 

 

html편집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head> 와 </head>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어준다.

그리고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가 등록을 마친다.

애드센스는 바로 되지 않고 최장 2주정도 걸린다고 하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본다.

 

반응형